만년필 성지 베스트펜 시필 후기, 남부터미널역
남부터미널역에 있는 베스트펜이라는 곳을 다녀왔다.
다양한 만년필뿐 아니라 잉크펜, 종이, 노트북 등 만년필과 그와 관련된 다양한 제품들을 구경하고 직접 시필해 볼 수 있는 곳이었다.
난 사실 평소에 만년필에 크게 관심이 없었고, 만년필에 관심이 많은 지인 덕분에 그냥 아무생각 없이 베스트펜에 방문하게 된 케이스였다.
입장하는데 5000원을 내야 한다고 해서 사실 처음에는 돈까지 내면서 들어가야 하는 곳인가 싶어 조금 의아했는데, 구경 다하고 나니 5천원이 절대 비싼 금액이 아니었다.
![](https://blog.kakaocdn.net/dn/ClEIY/btsFDzbwqe9/7VoRuocn0sKcKRyAAzHYuk/img.jpg)
입장료를 내고 입장을 하면 시필을 할 수 있는 만년필 전용 종이를 준다. 만년필로 적었을 때 뒤에 묻어나지 않는 전용 종이라고 했다. 시필을 해보고 마음에 드는 펜을 적어두었다가 주문해서 바로 구입할 수 있다.
베스트펜 매장에 있는 굉장히 많은 펜들을 브랜드 별로, 각각의 브랜드의 다양한 모델을 별로 모두 시필을 해볼 수 있었다. 저렴한 만년필도 있었고, 상당히 고가의 만년필도 있는데 모두 시필이 가능했다.
나처럼 만녀필에 크게 관심이 없는 사람도 구경하면서 이것 저것 적어보면서 관심을 새롭게 가져보게 해주는 꽤 재미난 곳이었다.
![](https://blog.kakaocdn.net/dn/PdF7X/btsFE3Xg0iZ/73aV7X0bugePTtbNoY1C41/img.jpg)
다양한 브랜드의 만년필도 써볼 수 있었지만, 직접 잉크에 찍어서 적는 잉크펜 같은 것도 적어볼 수 있었다.
요즘 자주 볼 수 있는 펜아트 할대 쓰는 코가 납작한 펜도 있었다.
나같이 잘 모르는 사람들도 물론 있었겠지만 특히 이 잉크 코너에는 뭔가 전문가 스러운 사람들이 열심히 시필 하는 모습도 보였다.
괜히 뭔지 모르지만 되게 멋있어 보였음 ㅎㅎㅎ
![](https://blog.kakaocdn.net/dn/rWIPx/btsFGTlQBP9/ejGGEEkFwUkeZMh3e4x7S0/img.jpg)
잉크펜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잘 몰라서 직원에게 물어봤더니 자세하게 친절하게 가르쳐 주셨다.
마음에 드는 컬러로 적어보고, 납작한 잉크펜으로도 펜아트 흉내도 내보고 해봤다는 ㅎㅎ
![](https://blog.kakaocdn.net/dn/y5QZZ/btsFGUZl2Ld/oQPoX7QhAaUogoUsHBiXhk/img.jpg)
입장하면서 나누어진 종이에는 내가 어떤 브랜드의 만년필을 시필했는지 이름도 적고, 종류, 특징을 적어 어떤 펜을 썼을 때 어떤 후기가 있었는지를 기억할 수 있게 적을 수 있었다.
조금 서걱서걱 거리는 펜도 있고, 부드럽게 써내려지는 펜도 있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선호도가 다를 수 있다고 한다.
난 그냥 다양한 펜을 써보면서 다르게 느껴지는 느낌 자체가 좋았던 것 같다.
![](https://blog.kakaocdn.net/dn/dW2Npc/btsFDA9m36C/qlhi8WRkNQEHVD3oRgpLcK/img.jpg)
잘 모르지만 써보면서 마음에 들었던 것이 마를렌이라는 만년필이었다. 1982년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브랜드라고 한다.
그 중에서도 빨간색 장식이 멋들어지게 들어있는 모델이 좋았는데, 마를렌 만년필 파라오 쿠푸 한정판이라고 했다.
가격보니 160만원. 후덜덜... ㅎㅎㅎ
![](https://blog.kakaocdn.net/dn/byx0eW/btsFF7kxemq/hiKLbK5CdcMmd1DVMkV0o0/img.jpg)
다양한 브랜드의 만년필 코너 마다 어떤 브랜드이고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 펜인지 자세히 적혀 있어서 같이 참고해서 적어보는 재미가 있었다.
![](https://blog.kakaocdn.net/dn/b5MP3v/btsFF8cGOGd/DuIG6k2aKjEg1w2GjYmO6k/img.jpg)
두둥 그리고 무려 520만원짜리 만년필이 있었다. 매장에서 본 만년필 중에 제일 비싼 것 같다. (더 비싼걸 내가 못봤을지도?) 어쨌든 이 펜은 정말 정말 부드러웠다. 다른 펜과 차원이 다른 느낌. 정말 부드럽고 막힘이 없었음.
내가 만년필을 산다면 이 걸 사고 싶다. 하핫.
![](https://blog.kakaocdn.net/dn/lwyfy/btsFE58C4SX/gIQcEx1VoatkmwGPaQeXbk/img.jpg)
![](https://blog.kakaocdn.net/dn/OSMCk/btsFFOsgC06/g4jCi7h4F85okLgWhR8bv1/img.jpg)
처음에 베스트펜에 입장료 내고 들어갈 때는 약간 반신반의했었는데, 막상 구경다하고 나오면서는 시간이 어떻게 지났는지 모르게 재밌게 시간 보낸 것 같다.
이렇게 다양한 브랜드가 있다는 것도 신기하고 새로운 경험이었고, 만년필을 사용해보고 싶다는 새로운 호기심도 생기게 해주는 곳이었다. 평소 만년필 좋아하는 사람하고 가면 더 재밌게 구경할 수 있을 것 같다.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곳 한번은 가볼만한 곳으로 완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