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말레이시아

The Fire 한국 식당 후기 @ 트로피카나 가든몰

by ♥♥♡♡♥♥! 2023. 4. 6.

쿠알라룸푸르 트로피카나 가든몰에 있는 The Fire라는 한국 식당에 다녀왔다.

할랄 한국식당이어서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 무슬림도 올 수 있는 곳이다. 친하게 지내는 현지 말레이시아 무슬림 분이 맛있는 한국 음식을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 할랄 한국 음식점을 찾다가 알게 된 곳이다.

 


구글 평점도 좋고 식당 운영하는 분들이 한국분들이어서 믿고 방문했다.

 

이곳 말고도 할랄 한국 식당들이 말레이시아에 있기는 한데 대부분 프랜차이즈이고 한국인이 먹었을 때 맛있다고 느끼기 힘든 정도의 한국 음식 맛이라 소개하고 싶지가 않았었는데 The Fire 식당은 모시고 간 현지 분들한테 미안하지 않을 정도로 맛도 좋고 식당 분위기도 꽤 좋았다.


 

트로피카나 가든몰 3층에 위치해 있다. 7시 약속이어서 쇼핑몰 구경도 할 겸 조금 일찍 도착했다.

 

예약하길 잘했다 싶었던 것이 7시 약속 시간 즈음 다시 식당으로 가니 대기 줄이 꽤 길었다.

 

 

다양한 한국 음식을 여러 가지 시켜서 먹을 수 있어서 매우 좋았다.

 

말레이시아에 있는 돼지고기 BBQ를 베이스로 한 한국 식당도 물론 좋지만, 고기가 메인이 되다 보니 다양한 종류의 한국 음식을 맛보기가 힘들 수 있는데, 이곳은 한국 음식 자체가 메인이 어서 여러 가지 음식을 시킬 수 있어서 좋았다. 

 

 

 

맛있는 떡이 들어간 불고기, 빠지면 섭섭한 파전, 경험상 현지인들이 대부분 좋아했던 치즈 닭갈비, 그리고 다양한 시즈닝 선택을 할 수 있는 치킨을 주문했다. 아, 그리고 마지막에 순두부찌개도 주문했다. 

 

치킨은 8피스, 16피스 두 종류의 양이 있는데, 16피스를 시켰다가 맛있다고 해서 추가로 더 주문했다. 어른 4명이었는데 현지분들도 맛있어하고 나도 맛있어서 과식했던 날이다. 

 

 

 

 

The Fire에 음식도 대체로 다 맛있지만 디저트 주문을 꼭 꼭 추천한다. 한국에서도 보기 힘든 보기에도 너무 예쁘고 맛있는 디저트가 많다.

 

위 사진의 비빔밥 빙수는 어떻게 이런 아이디어로 만드셨는지 대단하다고 싶을 정도로 보기에도 너무 예쁘고 달콤한 과일들과 아이스크림이 같이 들어있어 정말 맛있고 현지 분들이 정말 좋아하셨다. 나도 정말 맛있었다. 

 

 

 

말레이시아에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망고로 만든 망고 빙수도 정말 별미다. 한국에 비싼 호텔 가서 먹을 필요가 없을 것 같다. 

 

The Fire 음식 메뉴와 디저트 메뉴는 식당 홈페이지 (링크)에서 볼 수 있다. 

 

 

 


생일파티하는 단체 손님도 있고 식당 안에 사람이 매우 많았다.  패밀리레스토랑 같은 느낌이었다. 돼지고기를 팔지 않는 할랄 식당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한국 음식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라 참 좋았다.

 

무슬림 분들과 함께 가야 하는 맛있는 한국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The Fire 이곳이 제격인 것 같다. 강추! 

 

 

 

Blue, EQ rooftop bar 쿠알라룸푸르

쿠알라룸푸르에는 트윈타워를 배경으로 하는 야경이 예쁜 루프탑 바가 많다. 특히 요즘 새로 생기는 메이저 호텔들에는 루프탑바는 거의 필수로 생기는 것 같다. 그중 쿠알라룸푸르에서 최근

almond-gourme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