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이야기/한국

제주 협재 흑돼지 맛집 강추 - 도민상회본점

♥♥♡♡♥♥ 2024. 3. 2. 20:16

너무 맛있었던 제주도 도민상회본점 흑돼지 후기!
 
제주도에서 꼭 먹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인 흑돼지구이를 어디서 먹어야 할지 고민하다가 제주도에 살고 있는 지인이 추천해 줘서 가게 된 곳이 이곳, 도민상회였다.
 

 

우리 숙소가 협재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많이 움직이지 않아도 갈 수 있는 곳이어서 더 좋았다. 
 

 

 
메뉴를 보니 보리볏짚으로 숙성한 숙성흑돼지로 유명한 곳이었다.
 
우린 4명이서 갔고, 뭘 주문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으니 직원분이 6만 6천 원짜리 숙성흑돼지 세트를 먼저 하나 시켜 보고 원하면 더 추가하면 될 거라고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다. 시키는 대로 일단 550g 숙성흑돼지를 주문했다. 

 

 

 
술은 제주 감귤주 좃끄띠 소주를 시켰다. 향긋한 귤향이 나는 맛있는 소주였다. 제주방언으로 뜻이 있었는데 다 잊어버렸... 이 소주 맛있다. 먹어볼 만하다. 
 
고기도 직원분이 거의 다 구워주신다. 다 익을 때쯤  적당히 선호도에 따라 직접 마무리 해서 먹으면 된다. 

 

 
 
그리고 반찬이 하나하나가 다 맛있다. 특히 저 야채무침하고 무생채 무침 진짜 맛있다.

고기도 맛있는데 반찬까지 맛있어서 더 멈출 수가 없는 맛이었음. 반찬들 정말 감동 그 자체~!!
 
직접 계속 리필해서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았다.

 

 
 

고기를 먹어보니 그냥 하는 말이 아니라 정말 맛있다. 돼지고기가 원래 이렇게 고소하고 부드러운 고기였나 싶었다. 숙성 고기라서 그런지 살짝 베이컨 같은 자연스러운 향이 나고 고기가 정말 부드러웠다. 
 
결국 550g 받고, 350g 더 추가해서 한 점도 남김없이 깨끗하게 싹 다 먹었다는 ㅎㅎㅎ 
 
말로만 듣던 제주도 멜젓에도 찍어 먹어보고, 같이 나온 와사비, 소금에도 찍어 벅어보고 같이 나온 무생채랑 나물, 파채 등이랑도 먹었다. 어떤 조합도 다 맛있어서 너무나 감동스러운 맛이었다. 
 
고기도 맛있지만 반찬 조합이 정말 예술이다. 

 

 

제주산 흑돼지가 들어간 이 김치찌개도 정말 맛있다. 고기 먹을 때 찌개+반찬으로 마무리 꼭 해야 하는 사람들은 이 김치찌개에 밥 시켜 같이 먹길... 
 
정말 맛있었던 제주 협재 도민상회, 제주도에서 맛있는 흑돼지 맛집을 찾는다면 고민 말고 도민상회로 가면 될 듯~
 
제주도 물론 여기저기 구경하는 것도 재밌었지만 맛집 찾아다니는 재미도 쏠쏠했는데 그중 가장 만족도가 높았던 곳이 이 도민상회였던 것 같다. 찍은 사진 보니 또 가고 싶다 ㅎㅎㅎㅎ 
 

 
 
아 직원분들도 엄청 친절하다. 바로 응대해주고 제주도 다른 음식 맛집도 물어보니 추천도 많이 해주시고 직원분들 친절해서 더 좋았던 것 같다는 ㅎㅎㅎ
 

 

청담동 부대식당 솥뚜껑 삼겹살 후기

청담동 가성비 좋은 고기집 단연 추천하는 부대식당. 부대찌개와 솥뚜껑 삼겹살을 주메뉴로 하는 곳인데, 특히 정말 맛있는 솥뚜껑 삼겹살을 구워먹을 수 있는 곳이다. 강남구청역에서 가까우

almond-gourm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