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이야기/한국

마포아트센터 맛집 추천: 마포 갈매기 대흥점

♥♥♡♡♥♥ 2023. 12. 11. 22:22


마포아트센터에서 멋진 공연을 보고 나오니 딱 저녁 시간이었다. 근처에서 맛있는 저녁까지 먹고 마무리하고 싶어 마포갈매기 대흥점에 들렀다.
 

 
마포아트센터가 이대역하고 대흥역 사이에 애매하게 위치해 있는데, 이대 쪽으로 가면 맛집이 많이 있겠지만 사실 거리상으로는 대흥역 쪽이 더 가깝다.

이대역쪽 말고 대흥역쪽에 가까운 맛집을 찾다가 가게 되었다. 마포에 왔으니 마포갈매기를 먹자 뭐 이런날이었음. ㅎㅎ

 

 
 

종업원한테 추천 메뉴가 뭐냐고 물어보니 마포갈매기하고 마포갈비를 추천해주셨다. 치즈가 팬 밖에 둘러져 있어 구운 갈매기살을 치즈게 찍어 먹을 수 있는 치즈갈매기도 인기 메뉴라고 한다. 
 
우리는 고기는 고기만 먹자 주의라 마포갈매기하고 맛만 한번 보자고 마포 갈비도 1인분 같이 주문했다.

2명이서 갔는데 먹다보니 맛있어서 마포갈매기만 5인분을 먹었다는... 학교근처라 그런지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부담 없이 주문한 것 같다. 

 

 
 

맛있는 반찬과 함께 고기 한상차림이 나온다. 같이 나오는 양파 양념장도 맛있다. 고기 양껏 먹고, 1000원 밖에 안하는 된장찌개하고 누룽지까지 주문해서 먹었다. 
 
사진은 없는데 누룽지 정말 맛있었다. 개인적으로 냉면같은 차가운 음식보다 된장+누룽지 조합이 고기하고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은 것 같다. 누룽지+된장찌개 완전 강추 

 

 
 

일요일 저녁이었는데 가족단위, 친구, 연인 손님들도 다양하게 사람들이 많았다. 가게 분위기 자체가 편안해서 더 좋았던 것 같다.

 

 

마포갈매기 대흥역점은 마포아트센터 근처 맛집을 찾고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가성비가 좋고 음식도 맛있고, 나름 마포갈매기 특유의 분위기가 있어서 더 좋은 곳이다.


 

해방촌 맛집 추천 - 프렌치 식당 꼼 모아 (Comme Moa) 후기

해방촌에 있는 프렌치 식당인 꼼모아 (Comme Moa)에 다녀왔다. 녹사평 2분 출구로 나와서 15분 정도 걸어 나오면 된다. 녹사평역에서 내려 해방촌으로 들어오는 길에 은행나무가 노랗게 물들어 있어

almond-gourmet.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