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말레이시아

몽키아라 마마킴 사우나미 (Mama Kim Sauna Mee)

by ♥♥♡♡♥♥ 2021. 10. 25.

한국인들 사이에서 꽤 유명한 마마킴에 다녀왔다. 사우나미 (Sauna Mee)가 유명한 몽키아라 (정확히는 스리하타마스 Sri Hartamas)에 위치한 식당이다.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추천해서 한번 가봐야지 생각하고 있다가 MCO 풀리고나 가보았는데, 그 후로 거의 매주 가고 있는 것 같다. 

 

운동하고 사람들이 많이 찾기도 하고, 건강하고 맛있는 누들을 먹고 싶을 때 가기 좋은 듯했다.

 

 

사우나미
사우나 미 (Sauna Mee)

 

메뉴 이름을 참 잘지은 것 같다. 사우나하고 먹으면 좋을 것 같은 그런 느낌이 있다. 운동하고, 혹은 골프 치는 분들은 라운딩 끝나고 이걸 먹으러 간다는 분들이 많다.

 

 

위 사진과 같은 야채 잔뜩 들어있는 돌솥에 육수를 부으면 사우나처럼 김이 쏴악 나면서 돌솥에서 육수가 끓는다. 거기에 국수를 넣어서 먹기도 하고, 원하면 국수 대신 밥을 넣을 수도 있다. 

 

이런 사우나미가 아니더라도 다른 로컬 음식 옵션도 있어서 선택할 수 있다. 

 

국수를-그릇에-담은-사진
앞접시에 덜어 놓은 모습

 

음료도 건강 음료 옵션들이 있다. 사과와 양배추를 섞어 만든 주스가 인기가 좋다고 해서 먹어봤는데, 나쁘지는 않은데 너무 건강한 맛이라 이후에는 아이스 레몬티를 시켜서 먹기는 했다.

 

이렇게 뭔가 사우나 미뿐만 아니라, 음료들도 건강한 옵션들이 있어서 꽤 마음에 드는 곳이다.

 

그리고 또 유명한 메뉴가 꽃차! 평소에 차를 즐겨 마시는 것이 아니어서 아직 먹어보지는 못했는데, 이 꽃차를 꼭 시켜서 먹어보라는 추천이 많았다. 

 

아이스-레몬-티
아이스레몬티

 

수저와 포크 등이 열로 소독이 될 수 있게 뜨거운 물에 담아서 나온다.

 

 

구글에서 'Mama Kim Sauna Mee'를 검색하면 위치가 나온다. 한국인들 사이에 소문이 나서인지 한국 손님들도 꽤 있고, 무엇보다 로컬 손님들도 많은데 주말에 갈 때마다 늘 사람이 많은 곳이다.

 

일반 말레이시아 식당에서의 약간은 조미료 강한 식당 음식 말고 건강하지만 맛있게 외식하고 싶을 때 가면 좋을 것 같다. 평소에 말레이시아 현지 음식을 잘 못 먹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육수 맛이 깔끔하고 간도 적당하고 무엇보다 맛있다. 스리하타마스가 아니어도 쿠알라룸푸르 수도권에 여러 군데 지점이 있어서 다른 지점에서도 즐길 수 있다.

 


 

** 몽키아라 맛집 추천 **

 

상그리아가 맛있는 몽키아라 맛집 CAFE DELI (@Kiara 163)

몽키아라 한국 식당 추천, 새마을 식당 BBQ

솔라리스 빌라주 베이커리 (feat. 우유빙수, 한국 스타일 빵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