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스리라차 소스 활용법 6가지

by ♥♥♡♡♥♥ 2021. 8. 11.

이제는 우리나라에서도 꽤 유명해지고 좋아하는 분들이 정말 많아진 스리라차 소스인데요, 매콤 상콤한 감칠맛이 뛰어난 이 소스를 맛있게 활용해서 먹을 수 있는 정말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봅니다.

 

 

스리라차 소스란?

 

1980년대 후이 퐁 푸드에서 개발한 소스입니다. 베트남에서 전쟁을 피해 미국으로 이민 간 David Tran이 개발해 미국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소스로, 매콤하고 상콤한 특유의 개운한 맛으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고 있습니다.

흔히 베트남 쌀국수에 곁들어서 먹는 소스로 알려져 있지만, 태국과 같은 동남아 여행 시 로컬 식당에서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동남아 여행이 흔해진 요즘 우리나라에도 유명해지면서 국내에서도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스리라차 소스의 다양한 활용 방법


베트남의 여러 요리에 곁들여 먹는 방법뿐 외에 스리라차 소스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정말 무궁무진합니다.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봅니다.


1. 나초 소스로 활용

 

스리라차 소스와 케첩을 일대일 비율로 섞어서 나초 소스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파는 나초 소스의 맛이 평소에 심심하다고 느꼈거나 그렇다고 직접 만들어 먹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이렇게 두 가지를 섞어서 시도해 보세요.

 

꼭 1:1 비율이 아니더라도 입맛에 맞게 비율은 조절하시면 됩니다.

나초칩 외에 맛이 강하지 않은 과자, 예를 들어 플레인 프레첼 같은 과자 하고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단 맛이 나는 과자만 아니면 될 것 같습니다. 맥주 안주로도 좋습니다. 

 

 

2. 피자, 파스타 소스로 활용


예전에 백종원 님이 3대 천왕에서 소개했던 방법입니다. 피자 소스에 스리라차 소스를 섞어서, 살짝 매운 피자를 즐기시는 분들이 즐길 수 있는 방법이에요. 비슷한 방법으로 파스타용 소스에도 사용할 수 있고요.

모든 토마토 베이스 소스에 매콤한 맛이 필요한 경우에 매콤한 맛을 더해주는 소스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타바스코 보다는 우리나라 입맛에 더 잘 맞는 거 같더라고요.

 

 

3. 샌드위치, 핫도그 마무리 소스로


샌드위치나 핫도그에 개운한 맛을 내기 위한 용도로 그동안 머스터드, 케첩만 사용하였다면, 이들 대용으로 사용해 보세요.

 

샌드위치와 핫도그에 매콤한 감칠맛이 더해집니다. 살짝 매콤함 맛을 가미할 때 흔히 타바스코 소스 쓰지만, 제 입맛에는 타바스코 보다는 스리라차가 훨씬 더 익숙하고 맛있는 거 같아요.

 

4. 오징어, 문어 등에 찍어 먹기

 

고추장, 케첩, 그리고 스리라차 소스를 적당한 비율로 섞어서 마른오징어를 구워서 찍어 먹을 수도 있습니다.

 

마요네즈를 스리라차 소스에 곁들여도 좋아요. 삶은 오징어, 문어에도 고추장과 소스를 적당한 비율로 섞어서 소스로 활용해도 그 궁합이 나쁘지 않습니다.

 

 

5. 소시지 야채 볶음, 야채 볶음밥


소시지 야채 볶음 할 때 케첩을 넣어서 흔히 요리하는데 여기에 스리라차 소스를 좀 넣어주면 매콤하게 맛있어요. 일반 야채 볶음밥에도 동일하게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6. 각종 튀김류 소스로

 

특별히 다른 재료 가미할 필요 없이 각종 튀김류를 먹을 때 곁들여서 매콤하고 개운하게 먹기 좋습니다. 오징어 튀김, 김밥말이 튀김, 감자튀김, 심지어 군만두에 찍어먹어도 괜찮더라고요.

 

 

 

마라탕의 칼로리는?

마라탕은 중국 요리로, 매운 맛과 특별한 향신료를 가진 특징적인 요리입니다. 마라탕의 칼로리는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구성 재료, 양, 조리 방법에 따라 달라집니다.그러므로 정

almond-gourme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