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지방 함량이 낮은 치즈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by ♥♥♡♡♥♥ 2022. 9. 27.

치즈는 단백질과 칼슘의 훌륭한 공급원이지만 일부 치즈는 콜레스테롤과 지방 함량이 높습니다.

 

그렇다고 하여 체중 조절 중에 치즈를 완전히 배제할 필요는 없지만,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위해서 어떤 치즈를 선택하고 얼마나 섭취하는지가 중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낮은 치즈 유형과 체중조절 시 식단의 일부로 치즈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도 공유합니다.

 

어떤 치즈를 선택해야 할까? 

 

부드러운 치즈는 단단한 치즈보다 지방이 적은 경향이 있다고 하며 건강한 식단의 일부로 치즈를 먹고자 한다면 다음의 지방이 낮은 5가지의 치즈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코티지치즈 (Cottage Cheese)

 

코티지치즈는 한 컵 (약 250g) 기준 183 칼로리, 5그램의 지방, 그리고 23의 단백질을 포함하여 단백질의 함량이 높은 치즈 중 하나로 다이어트 중 치즈를 먹고 싶다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코티지치즈는 같은 분량에 11그램의 탄수화물 또한 포함합니다. 

 

 

 

페타 치즈 (Feta Cheese)

 

지중해식 요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페타 치즈는 1온스당 6그람의 지방을 포함합니다.

 

다소 많은 양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짠맛이 나는 페타 치즈는 한 번에 그렇게 많은 양의 치즈를 섭취할 필요가 거의 없습니다.

 

같은 양 기준 75칼로리, 지방 6그램, 단백질 4그램, 탄수화물 1그램을 포함합니다. 

 

 

 

염소 치즈 (Coat Cheese) 

 

톡 쏘고 크리미 한 1온스의 염소치즈에는 6그램의 지방과 5그램의 단백질이 들어있습니다.

 

피자, 토스트, 샐러드, 파스타 요리 등에 잘 어울립니다. 또한 75칼로리를 포함하며 탄수화물은 거의 없습니다. 

 

 

리코타 (Ricotta)

 

리코타 역시 지방이 낮은 치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단한 간식으로 꿀, 과일 등을 곁들인 통밀 빵에 추가하거나 오트밀 한 그릇에 토핑 하여 먹으면 좋습니다. 

 

 

 

모차렐라 (Mozzarella) 

 

모차렐라는 파스타, 따뜻한 샌드위치, 샐러드, 피자에 포함할 수 있는 훌륭한 저지방 치즈입니다.

부분 탈지 모차렐라 스틱이나 스트링 치즈로 섭취해도 좋습니다. 

 

다이어트 중 치즈 선택 요령 

 

고지방 치즈 대신 코티지치즈나, 리코타 치즈를 선택합니다. 평소 좋아하던 치즈의 저지방 버전을 찾아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콩과 같은 식물성 제품으로 만든 비건 치즈도 요즘은 찾아볼 수 있습니다. 비건 치즈에는 유제품에 포함된 포화지방이 없습니다. 

 

치즈 섭취량을 줄이는 것은 결국은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평소 샌드위치에 2장의 치즈를 넣었다면 1장으로 줄여봅니다. 치즈 양을 줄이는 대신 치즈 풍미가 강한 치즈를 소량 활용해 볼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 섭취량을 제한하는 것은 심장과 혈관 건강에 중요합니다.

 

따라서 체중 조절 등의 이유로 치즈 섭취를 중단할 필요는 없지만 적은 양을 먹거나 비건, 저지방 버전, 리코타 치즈, 코티지치즈, 무지방 치즈 등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내용 참고)
www.verywellhealth.com
Yahoo New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