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루이보스 차 효능과 카페인 함량 여부

by ♥♥♡♡♥♥ 2023. 2. 1.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인 루이보스를 건조, 발효해서 만들어진 루이보스 차는 여러 건강상의 이점뿐 아니라 카페인이 없다는 장점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카페인을 포함하는 차의 경우 대부분 동백나무 과의 식물입니다. 반면 루이보스는 남아프리카가 원산지인  Aspalathus linearis, 콩과 식물의 침엽수로 카페인이 전혀 없습니다.

 

잎이 차로 가공되는 과정에서 역시 카페인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평소 차를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만 카페인 섭취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이 루이보스 차는 매우 좋은 대안이 됩니다.

 

일을 하거나 하루 활동을 할 때 무언가 늘 마셔야 하는 습관을 가진 사람이라면 루이보스가 카페인에 대한 부담이 적은 옵션이 될 것입니다.

 

카페라테/카푸치노 대신 카페인이 없는 루이보스 라테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카페인이 없는 루이보스티는 어린이와 노인도 즐겨 마실 수 있습니다. 까다롭지 않은 맛으로 아이들도 쉽게 마실 수 있습니다. 

또한 루이보스차는 카페인이 없다는 장점 외에도 콜레스테롤 수치에 염려가 있는 경우에도 마시기 좋은 차입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루이보스차가 콜레스테롤 수치의 균형을 맞추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여름에는 루이보스로 만든 아이스티로 시원하게 마실 수도 있습니다. 시원한 물 대신 우유를 넣어 시원한 아이스 루이보스 라테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몬드, 헤이즐넛, 피칸과 같은 견과류 향과도 잘 어울려 취향에 따라 견과류 베이스 시럽이나 꿀을 넣어 마시기도 합니다. 

 

루이보스 티 자체에는 칼로리가 거의 없으며, 루이보스 차에 첨가되는 설탕과 우유의 양에 따라 칼로리는 달라지게 됩니다. 

 

 

 

카페인이 많은 차 (tea) 종류

아침을 시작하면서 잠을 깨기 위해 혹은 약간의 에너지를 얻기 위해 카페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커피를 마시기도 하지만 차에도 카페인이 있으며, 말차, 홍차, 보이차 등은 대표

almond-gourmet.tistory.com

 

카페인이 없는 차 (Tea) 종류 추천

카페인이 없는 차의 가장 좋은 점은 하루 중 언제든지 마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시는 시간과 상관없이 언제나 편안하게 잠들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장점은 원하는 만큼 오래 우려낼 수 있다는

almond-gourme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