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 이야기

커피 원두 냉동 보관해도 될까?

by ♥♥♡♡♥♥ 2023. 1. 28.

맛있는 커피를 마시는 데에는 좋은 원두를 고르는 것으로부터 시작하지만, 구입한 원두를 잘 보관하고 사용해야 좋은 원두의 향을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커피 원두는 볶은 직후부터 풍미를 잃기 시작 때문에 볶은 커피를 언제 마실 예정이고, 어떻게 보관할 것인지에 대해 미리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밀봉되지 않은 볶은 커피원두는 1주에서 2주 정도 신선하게 유지됩니다.

 

반면 밀봉하여 보관한 볶은 커피 원두는 더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커피 원두를 볶은 후 수일 내에 바로 소비하는 것입니다. 로스팅 날짜에 근접하게 커피를 만들수록 풍미 있고 신선한 커피를 마실 수 있습니다.

 

볶은 커피 원두를 바로 소비하지 않는 다면 밀봉한 커피 원두를 서늘하고 어두운 식료품 저장소에 보관하는 것입니다. 빛, 열, 습기로부터 멀리해야 합니다. 

 

 

커피 원두를 얼려서 보관해도 되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냉동고는 이상적인 보관 방법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커피는 냄새와 습기를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밀봉하지 않은 커피 원두를 냉동고나 냉장실에 보관하면 커피 고유의 향이 사라지고 커피 맛도 변하게 됩니다. 

 

 

따라서 냉동고는 커피원두를 보관하는 적절한 공간이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볶은 커피 원두를 수개월 내에도 소비할 수 없는 등의 이유로 최후의 수단으로 냉동실 보관을 하는 경우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하면 좋습니다. 

 

커피를 냉동고에 보관할 때 커피를 밀폐 보관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또한 커피 원두를 소분하여 적은 양으로 나누어 담아 보관하고 해동 후에는 모두 사용합니다.

 

또한 재 냉동하지 않습니다. 또한 볶은 원두를 빠른 시간에 식혀야 할 때 냉동고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반면 냉장 보관은 가장 추천하지 않는 보관 방법입니다. 냉장고의 도움을 받을 때는 냉장보관보다는 냉동 보관을 합니다.

 

커피 원두를 냉장보관하게 되면 맛과 향을 빠르게 잃게 됩니다. 

 


 

 

커피가 체중 감량에 좋은 이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료인 커피는 실제로 전 세계 인수가 1년에 1억 6천만 자루 이상의 커피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커피는 각성 효과로 인기가 있기도 하지만 건강을 챙기고 체중 감량을

almond-gourme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