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냉장 보관해야 하는 의외의 음식들

by ♥♥♡♡♥♥ 2023. 3. 30.

우유, 요거트와 같은 유제품, 신선한 생고기 등 냉장고에 보관해야 하는 것이 잘 알려진 음식들이 있는 반면, 냉장고에 꼭 넣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 냉장 보관을 해야 하는 의외의 음식들이 있다고 합니다.

Eating Right.org에서 소개하는 냉장고에 보관해야 하는 8가지 음식 다음에서 공유합니다. 
 
 

 
 

1. 토르티야 (Tortillas) 

 
멕시코 음식으로 여러 가지 고기와 야채를 넣어 싸 먹을 수 있는 토르티야는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하게 만들어진 토르티야뿐 아니라 기성품으로 만들어져 마트에서 파는 토르티야도 개봉 후에는 대부분 냉장 보관을 권장합니다. 

 

2. 살라미 

 
살라미 소시지는 익힌 고기나 생고기보다 박테리아가 있을 가능성이 낮지만 그렇다고 해서 100% 안전하지는 않습니다.

 

살라미를 냉장 보관하면 잠재적인 박테리아 성장을 늦출 수 있습니다.
 
개봉한 살라미는 냉장 보관을 하더라도 3-5일 내에 섭취하고, 개봉하지 않은 살라미는 냉장고에 최대 2주간 보관 가능합니다. 임산부, 노인 등 면역체계가 약한 사람들에게는 충분히 익혀 먹어야 합니다. 

 

 

3. 잘 익은 바나나 

 
바나나를 실온에 두면 계속하여 숙성되어 과육이 흐물흐물 에 재게 됩니다.

 

바나나가 적당히 숙성되어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상태가 되었지만 바로 섭취하지 않을 예정이라면 껍질을 벗겨 냉장고에 보관을 해야 합니다. 

 

3일 이내에 섭취할 것이 아니라면 냉동실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4. 견과류 

 
견과류는 흔히 상온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지만, 견과류의 불포화 지방은 공기 중에서 빠르게 산패될 수 있습니다.

 

이는 견과류의 맛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밀폐 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5. 메이플 시럽 

 
메이플 시럽은 의외로 유통기한이 짧습니다. 냉장고에 메이플 시럽을 보관하면 일반적으로 최대 1년 동안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실온에서, 혹은 냉장고에서 보관하는 경우 모두 만약 메이플 시럽에 곰팡이가 있다면 바로 폐기하여야 합니다. 

 
 

 

6. 말린 과일 


말린 과일은 수분이 적어 빨리 상하지는 않지만 냉장 보관을 하면 신선도를 더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장기로 섭취 예정이라면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 케첩

 
산도가 높은 음식인 케첩은 상온에서 보관할 수도 있지만, 케첩을 시원한 온도에 보관하면 풍미와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8. 옥수수

 
옥수수는 수확한 후에 실온에 도면 당도가 점점 떨어지게 됩니다. 수확한 옥수수를 바로 먹을 것이 아니라면 냉장고에 보관하면 당도가 떨어지는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내용출처: Eating Righ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