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냉장 보관 하면 안되는 식재료 리스트

by ♥♥♡♡♥♥ 2021. 11. 9.

음식재료를 더 신선하고 오래 보관하기 위해 냉장보관이 불필요하거나 피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안 그래도 좁은 공간, 냉장고 보관을 피해야 하는 식재료 공유합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를 가장 빠르게 맛있게 숙성시키기 위해서는 실온에 보관하여야 합니다.

 

덜익은 아보카도를 냉장고에 넣으면 숙성 속도가 느려집니다. 아보카도를 빨리 익게 하려면 실온에 사과나 바나나와 함께 종이봉지에 넣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감자

 

냉장고에 감자를 넣으면 빨리 상할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서 실온으로 나오는 경우 갈변하기도 합니다.

 

감자는 시원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면 됩니다. 아래 관련 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올바른 감자 보관 방법 (feat. 냉장 보관해도 될까?)

양파

 

냉장고에 양파를 보관하면 양파가 눅눅하거나 부드러워지고 심지어는 곰팡이가 피기까지 합니다. 습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양파는 건조하고 개방된 곳 (그물망 같은)에 보관하고 햇빛을 피하여 보관합니다.

 

또한 감자와는 분리하여 보관하는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는 양파의 숙성을 가속화하는 가스를 방출합니다.

 

오이

 

오이를 흔히 냉장고에 보관하기도 하지만, 냉장고 속에서 오이는 습기를 흡수하여 눅눅해 질 수 있습니다.

 

만약 오이를 냉장 보관하고자 한다면 습기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랩 등으로 밀봉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질


바질을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줄기를 물에 살짝 잠긴상태로 실온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바질뿐 아니라 다른 허브 식물도 동일한 방법으로 보관할 수 있습니다.

 

바나나

열대 식물인 바나나는 추위를 견딜 수 있는 과일이 아닙니다. 바나나를 껍질 채로 냉장 혹은 냉동보관하면 갈변하고, 제대로 숙성되지 않습니다.

바나나를 맛있게 익히기 위해서는 상온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다 익은 바나나를 오래 보관하고자 할 경우, 껍질을 벗긴 후 냉동 보관할 수 있습니다.

 



 

빵을 냉장보관하면 딱딱하게 굳고 상합니다. 빵은 최대한 빨리 소비하고, 실온 보관 시에도 하루나 이틀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 소비하지 못하고 보관이 필요한 경우 냉장 보관 대신 냉동 보관하여야 합니다.

 

 

가지

 

가지는 냉장고에 보관할 시 특유의 신선한 맛을 잃을 수 있습니다. 가지는 상온 보관시에도 며칠 이내에 소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글)

[음식 이야기] - 생강 보관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