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트러플 오일, 요리에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

by ♥♥♡♡♥♥ 2022. 1. 31.

트러플 오일은 음식의 고급스러운 마지막 터치를 더해주는 훌륭한 음식 재료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리 펄 오일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활용할 수 있는 요리들을 공유해 봅니다.

 

 

트러플 오일은?


마트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트러플 오일은 트러플에서 나온 오일이라기보다는 기존 오일에 트러플 향이 가미된 오일로 보는 것이 적절합니다.

 

해바라기유, 포도씨유와 같은 중성 베이스 오일에 화이트 혹은 블랙 트러플 향료를 가미해 만듭니다.

 

 

트러플 오일은 요리가 완료된 후 마지막 피니싱 오일로 주로 사용됩니다. 발연점이 낮아 강한 열에 노출되면 맛을 잃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화이트 트러플 오일은 여러 요리에 잘 어울리는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식 서빙 직전에 사용하면 풍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트러플 오일 요리에 활용하기


트러플 오일은 강한 풍미를 가지고 있지 않은 요리에 활용하면 조합이 좋습니다. 또한 요리 완성 단계에 피니싱 오일로 주로 사용됩니다.

1. 팝콘

 

소금과 버터만으로 튀겨진 팝콘에 트러플 오일을 마지막에 추가합니다.

 

집에서 휴식 중에도, 파티에도 좋은 간식거리가 될 것입니다. 스프레이 형식으로 나오는 제품들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2. 감자튀김, 구운 감자


많은 레스토랑에서 감자튀김에 트러플 오일이 얹어져 나오는 메뉴들을 이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습니다.

 

감자튀김에 소금, 트러플 오일을 얹고, 파마산 치즈까지 얹는다면 더할 나위 없는 조합이 됩니다.

튀긴 감자뿐 아니라 구운 감자에도 소금, 허브, 트러플 오일을 조합해 부드럽게 감자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피자, 파스타, 리조토


피자와 파스타에 마지막으로 트러플 오일을 피니싱 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 레스토랑의 피자, 파스타 메뉴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기도 합니다.

 

토마토소스 베이스의 파스타보다는 일반적으로 크림 파스타나 올리브 오일 베이스의 파스타에 좀 더 쉽게 어우러집니다.

일반적으로 강한 향이 들어가지 않는 리조토 요리에도 훌륭한 마지막 터치가 될 수 있습니다.

 

4. 수프

 

또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음식은 수프입니다. 다양한 수프의 마지막을 트러플 오일로 장식해 보시기 바랍니다. 수프에 깊이와 풍미를 더해 줍니다.

 

5. 샐러드

 

어떤 채소와 토핑으로 준비된 샐러드에도 트러플 오일 한 방울은 샐러드의 품격을 높일 수 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과 조합해 샐러드드레싱으로 활용합니다.

 

 

6. 빵 드레싱으로

 

갖가지 종류의 빵을 즐길 때 트러플 오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올리브 오일에 한 방울 떨어트려 밋밋한 빵에 트러플 향을 함께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7. 야채와 함께

 

좋아하는 요리 방법으로 야채를 준비한 후, 그 위에 소금과 트러플 오일을 살짝 뿌립니다.

 

한 종류의 야채로 간단하게 만들 수도 있고, 여러 야채를 섞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고기 요리에 이러한 야채와 함께 하는 조합도 좋습니다.

 



이외에도 일반적으로 버섯향이 들어간 모든 음식에 트러플 오일일 잘 어울립니다. 계란 요리나 후무스와 같은 자극적인 맛이 없는 요리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브랜드의 트러플 오일 제품이 있습니다. 다양한 상품들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트러플 오일 다양한 브랜드 & 가격 구경하기 <<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오일 건강상 효능은?

아보카도 오일은 씨앗이 아닌 과육에서 만들어지는 몇 안 되는 식용 오일 중 하나입니다. 아보카도 오일은 필수 지방산 등 건강한 지방산이 가득하며 섬유질 및 비타민을 제공합니다. 샐러드 등

almond-gourme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