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 이야기

다양한 설탕의 종류

by ♥♥♡♡♥♥ 2021. 12. 16.

주로 사탕수수와 사탕무로 만들어진 우리가 알고 있는 전통적인 설탕에는 생각보다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또한 종류에 따라 설탕의 풍미와 색상, 텍스쳐에 미세하지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BBC Food에서 소개하는 설탕의 종류 공유해 봅니다.

 

 

황설탕 (Brown Sugar)

 

황설탕에는 정제당인 황설탕, 데메라라 설탕, 연설탕, 무스코바도 설탕 등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1. 정제당 (Golden Caster Sugar)

 

옅은 황금색을 띄는 고운 정제당은 일반 하얀 정제당에 비해 캐러맬 향이 더 많이 납니다. 케이크 등에 사용하기 좋습니다.

 

 

2. 비정제 설탕/데메라라 설탕

 

데메라라 (Demerara)는 원당을 일부만 정제한 설탕이며, 조당이라고도 합니다.

 

Golden Caster Sugar보다 풍미가 더 진하고, 커피와 잘 어울립니다. 거친 질감으로 케이크 등에 크럼블을 만들거나 바삭한 토핑을 만들 때 주로 사용합니다.

 


3. 갈색 연설탕

 

갈색 연설탕 (흑설탕)은 캐스터설탕이나 데메라라보다 습기를 머금고 있고, 밀도가 높습니다.

 

풍부한 맛이 요구되는 과일 케이크나 푸딩을 만드는데 주로 사용 됩니다.

 

 

4. 무스코바도 설탕


흑설탕과 비슷한 무스코바도 설탕은 흑설탕보다 입자가 거칠고 상대적으로 정제되지 않고 당밀의 대부분이 남아있습니다.

 

진저브레드나, 향이 강한 케이크에 잘 어울립니다.






백설탕

 

백설탕은 황설탕보다 더 정제된 설탕입니다. 일반적으로 더 달콤한 맛이 납니다.

 

1. 그래뉴당 (과립당)

 

일반 백설탕 보다 물에 더 잘 녹고 순수한 단맛을 내는 설탕입니다.

 

홍차에 타서 먹거나 원래 재료의 향과 맛을 유지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요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2. 정제당 (캐스터 슈거)

 

흰색의 정제당입니다. 황색 정제당보다 더 정제된 설탕이며케이크, 커스터드, 무스, 머랭 등을 만들 때 적합합니다.

 

3. 아이싱 설탕 (Icing Sugar)

 

백설탕을 분말로 갈아서 옥수수 가루와 같은 고결방지제를 첨가한 설탕입니다.

 

액체와 접촉하면 녹기 때문에 가열하지는 않지만 부드러운 질감이 필요한 음식을 만들 때 필요합니다. 버터크림, 글레이즈 아이싱 등에 사용 됩니다.

 

 

 

유기농 설탕과 일반 설탕의 차이점

유기농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유기농 설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기농 설탕은 일반 설탕과 어떤 점이 다르며 유기농 설탕을 사용하는 것이 어떠한 점에서 건강한 선택

almond-gourmet.tistory.com

 

댓글